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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대효과
참여단체 및 인적구성
찾아오시는 길
1. 사업목적
  •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배려계층 수학·과학 인재들에게 무상으로 양질의 수학 및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.
  • 수학 및 과학에 관심 있고 소질이 있는 사회적 배려계층 우수인재를 발굴하고, 교육하여 미래의 지역우수과학인재를 육성하고자 함.

2. 사업개요
  • 기간 : 2017년 2월 ~ 2018년 1월
  • 장소 : 창원대학교(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)
  • 대상 : 창원시 관내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 75명 내외   [초등학교 4,5,6학년 : 45명, 중학교 1,2학년 : 30명]
  • 반 편성
    학년 인원수
    창의초등4학년 초등학교 4학년 15명
    창의초등5학년 초등학교 5학년 15명
    창의초등6학년 초등학교 6학년 15명
    창의중등1학년 중학교 1학년 15명
    창의중등2학년 중학교 2학년 15명
    75명

  • 교육시간 : 총 150시간
    과정 정규수업 멘토링교육 견학 전체 교육시간
    초등반 102시간
    (17주×6시간)
    32시간
    (16회×2시간)
    16시간
    (2회×8시간)
    150시간
    중등반 102시간
    (17주×6시간)
    32시간
    (16회×2시간)
    16시간
    (2회×8시간)
    150시간

  • 혜택 : 교육비(식비, 간식비 포함) 전액 무료, 등하교 교통편의 제공, 독서교육 및 멘토지도, 다양한 특강 및 국내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
  • 교육과정
    • 통합교육 : 수학 및 과학의 초등 및 중등과정상의 필수영역에서 엄선한 창의적 주제 중심의 통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배양함.
    • 전인교육 : 대학(원)생을 활용한 멘토링교육, 즉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지도로 건전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재를 양성함.
  • 운영주체
    • 창원대학교(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) : 대상자 선발, 장소 및 운영인력 지원, 교육과정 운영
    • 창원시 : 계획 수립, 운영예산 지원


3. 추진계획
  • 모집요강 확정 : 2016년 10월
  • 대상자 추천 및 선발 : 2016년 11월
    - 1단계(서류심사),   2단계(필기 및 면접고사)
  • 수학·과학 창의반 운영 : 2017년 2월 ~ 2018년 1월
  • 2018년 교육 대상자는 2017년 11월에 선발 예정임


4. 기대효과
  • 학생들에게 창의성 함양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수학과 과학에 대한 우호적인 태도와 흥미를 갖게 하고 학생들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배양함.
  • 다양한 과학탐방 및 과학특강, 견학 등을 통한 과학체험활동과 인성교육 등을 통하여 전인적인 과학인재를 양성함.
  • 대학(원)생을 멘토, 학생들을 멘티로 하는 멘토링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지도로 건전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재 양성 및 우수인재의 이공계로의 진로를 유도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