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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사업
사업목적
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배려계층 수학·과학 인재들에게 무상으로 양질의 수학 및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.
수학 및 과학에 관심 있고 소질이 있는 사회적 배려계층 우수인재를 발굴하고, 교육하여 미래의 지역우수 수학과학인재를 육성하고자 함.
사업개요
기간 : 2019년 2월 ~ 2019년 12월
장소 : 창원대학교(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)
대상 : 창원시 관내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 75명 내외 [초등학교 4,5,6학년 : 51명, 중학교 1,2학년 : 24명]
반 편성
학년 인원수
창의초등4학년 초등학교 4학년 17명
창의초등5학년 초등학교 5학년 17명
창의초등6학년 초등학교 6학년 17명
창의중등1학년 중학교 1학년 12명
창의중등2학년 중학교 2학년 12명
  75명
교육시간 : 총 150시간
과정 정규수업 멘토링교육 국내견학 전체교육시간
초등반 102시간(17주×6시간) 32시간(16회×2시간) 16시간(2회×8시간) 150시간
중등반 102시간(17주×6시간) 32시간(16회×2시간) 16시간(2회×8시간) 150시간
혜택 : 교육비(식비, 간식비 포함) 전액 무료, 등하교 교통편의 제공, 독서교육 및 멘토지도, 국내탐방 및 과학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
교육과정
 
- 통합교육 : 수학 및 과학의 초등 및 중등과정상의 필수영역에서 엄선한 창의적 주제 중심의 통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배양함.
 
- 전인교육 : 대학(원)생을 활용한 멘토링교육, 즉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지도로 건전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재를 양성함.
운영주체
 
- 창원대학교(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) : 대상자 선발, 장소 및 운영인력 지원, 교육과정 운영
 
- 창원시 : 운영예산 지원
추진계획
모집요강 확정 : 2018년 10월
대상자 추천 및 선발 : 2018년 11월
 
- 1단계(서류 심사), 2단계(필기 및 면접고사)
수학·과학 창의반 운영 : 2019년 2월 ~ 2019년 12월
2020년 교육 대상자는 2019년 11월에 선발 예정
기대효과
수학 및 과학의 초등 및 중등과정상의 필수영역에서 엄선한 창의적 주제 중심의 통합교육을 실시하여 수학과 과학에 대한 우호적인 태도와 흥미를 갖게 하고 학생들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배양함.
대학(원)생을 활용한 멘토링교육, 즉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지도로 건전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재 양성 및 우수인재의 이공계로의 진로를 유도함.
다양한 과학탐방 및 과학특강, 국내견학 등을 통한 과학체험활동과 인성교육 등을 통하여 전인적인 과학인재를 양성함.
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에게 교육적·물질적·심리적 지원을 제공하여 계층 간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자존감을 회복시켜 교육 소외계층의 교육복지증진에 기여함.
사업현황
2016년 75명 중 65명 수료
2017년 75명 중 59명 수료
2018년 75명 중 63명 수료
2019년 현재 75명 교육 중